미래 공상과학 : 베리칩(Verichip) 의 정의 Ⅱ

베리칩이란

베리칩의 적용

비밀과 통제 목적 그리고 ‘빌 게이츠’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7.05 17:26 수정 2020.07.10 09:55

 


본 연구 관심 인물 빌 게이츠

빌게이츠는 ‘Bill & Melinda Gate Foundation’이라는 재단을 설립하여 백신 개발과 보급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최근 BillMark Zuckerberg와 손을 잡고 Cobid19연구에 거금을 투자하고 있다.BillMark와 협력하려는 것은 이 연구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다.

 

질병 연구 치료를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이 통신 클라우드 기술과의 협력을 하려는 이유와 그 연관성은 결국 최근 우한폐렴 발병으로 인해 감염 확산등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러한 정보 확보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신분 확인등에 관한 기술이 필요하게된 것이다.

 

빌은 질병관리 통제를 이유로 클라우드 기반의 칩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고있으며 현재 Mark와 이 칩이식을 위한 기술개발을 연구하고 있다.

 

-현재 칩 이식기술단계는 Smart Ring과 같은 IoT의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이 있는데 Smart RingNFC전용의 경우 무전원작동되기도 한다.Smart Watch보다 작아지고 머지않아 인체에 삽입 가능한 정도로 작아질 수 있다.

 

베리칩의 최종 목표

뇌에 칩을 삽입하여 뇌의 작용을 통제하는 것이다.미국 정보 기술 전문지 테크 크런치” 2019.11 .일자 보도에 따르면 연구진은 아편 중독에 빠진 33살의 남성 뇌에 ‘Deep Brain Simulation’이라는 전자칩을 이식하는데 성공하였다. 이 전자칩은 미세 전극으로 구성되어 중독 및 자기 통제 행동과 관련된 전두엽에 이식한다.

전두엽: 이마 앞쪽에 위치한 뇌의 앞부분으로 반사회성 인격장애를 치료할 때 이 칩을 이식 임플란트 장치로 삽입하여 아편 중독 자극이 전달될 때 이를 회피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한다.

 

이처럼 환자의 뇌 상태를 실시간 외부에 전달하여 뇌의 반응 정보를 얻게한다.다시말해서 행동과 사고를 외부에서 기계적으로 조정 및 통제가 가능하게 된다는 것.더 나아가 인지/학습 영역에도 작용할 만큼 진화가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실례로 맹인 시신경에 칩을 삽입하여 앞을 보게 만드는 기술은 이미 상용화되었다. 그런데 이 기술은 미 웨스트 버지나아대 록펠러 신경과학 연구소(RNI)가 하고 있다. 일루미나티 주축의 록펠러 가문의 John Davidson Rockefeller가 설립한 재단 산하 연구소이다.



Copyrights ⓒ KBN방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