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반감기를 마친 비트코인, 이제부터가 진짜다!

세 번째 반감기를 마친 비트코인의 미래와 가치

이효산 기자

작성 2020.05.12 13:43 수정 2020.05.13 16:08

[비트코인 3번째 성공적 반감기 완료, 채굴보상 12.5 BTC -> 6.25 BTC]



한국 시간 12일 04시 23분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3번째 반감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기존 12.5 BTC의 채굴보상에서 6.25 BTC로 감소한 보상을 받게 되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비트코인채굴자들의 채굴한 블록이 생성되면 블록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이 주어진다. 블록이 21만 개가 쌓일 때마다(시간으로 환산시 약 4년) 채굴에 대한 보상 금액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데 이를 '반감기'라 부른다.


이번 반감기는 역대 3번째 반감기로 비트코인이 공급이 감소하면 희소성 가치로 가격이 오르는 시장원리로써  지난 두 번의 반감기 후 큰 폭의 상승을 이어온 만큼 3번째 반감기 역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했다.



이번 반감기 결과는?


결과적으로 2020년 올해 최저점 대비 최대 264%의 상승을 기록했다.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5월 7일 10,067달러를 기록 후, 금일 약 8650달러로 조정을 받은 형세이다. 반감기 기대감으로 인한 선반영으로 볼 수 있지만 시작은 반감기 이후부터라 말할 수 있다.


지난 두 번의 반감기에서 나온 급등의 형태는 반감기 직후가 아닌 일정한 텀을 두고 상승을 시작한 형태를 반복하고 있다. 이번 역시 같은 패턴을 기록한다고 확신 할 수 없지만 가치 저장 수단으로써의 비트코인의 효용성이 입증된 상황과 갈수록 활용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수요가 일정하다는 전제 하에 가격이 상승할 수 밖에 없다.

즉, 가격상승의 주요 요인은 반감기가 아닌 비트코인의 가치 자체로 해석 할 수 있다.



골드문TV 대표애널리스트 비트마루 전문가는  "반감기 이슈로 암호화폐 시장에 유동성이 활발해진 시장에서 비트코인 외에 다른 알트코인의 개별 이슈와 수급으로 괄목할 수익성과를 낼 수 있는 시장형세" 라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과 더불어 알트코인을 통한 투자전략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정보는 골드문TV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방송을 통해 애널리스트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GOLDMOONTV.CO.KR <- 링크클릭시 무료입장


 




Copyrights ⓒ KBN방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효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