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계곡

김종현 기자

작성 2019.10.22 09:55

가평에는 계곡도 많이 있네요. 가평계곡은 대표적으로 7개가 있습니다.

먼저 녹수계곡은 청우산과 조종천을 끼고 흐르는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계곡입니다.


가평군 상면 녹수계곡 사진출처 : 가평군 문화광광 홈페이지


두번째 조종천 계곡입니다.

운악산 과 명시잔에서 를러내려온 계류가 합쳐지는 곳이라고 하네요.

맑은 계곡으로는 국내 최고라고 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조종천을 따라 자연유원지, 청평유원지, 안전유원지등의 유원지가 이어져 있습니다.


세번째는 명지계곡 입니다.

사진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명지계곡은 명지산에서 를러내려간 계곡입니다. 계곡을 따라가다보면은 크고작은 폭포가 연이어 나타나 아름다운 경치가 어우러 집니다.


네번째는 조무락 계곡 입니다.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무락골이라고도 불리우고요 설룡산 해발 1153미터 를 흘러 내리는 계곡으로 6킬로미터에 걸쳐서 폭포, 담, 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다음은 어비계곡 입니다.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문화마을 위에 있습니다. 어비산 828미터 줄기에서내려오는 계곡입니다. 물이 맑고 물고기가 많아서 물고기가 뛰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산천어, 메기, 송어등...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다음은 도마치 계곡 입니다. 가평8경중 5경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가평군 북면에 위치하고 있고요.. 

        사진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용추계곡 입니다. 용추구곡으로도 불리고요. 이곳역시 가평 8경중 제3경으로 지정된곳으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한 계공입니다. 발원지는 해발 900미터 칼봉산이라고 합니다.




Copyrights ⓒ KBN방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